‘K-뮤지컬’의 역사를 새로 쓴 뮤지컬 ‘마리 퀴리’가 7월 25일부터 10월 19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한다.
이번 시즌에는 7인조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가 배우들의 감정선을 더욱 섬세하게 뒷받침하며 관객들에게 압도적인 몰입감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뮤지컬 ‘마리 퀴리’는 과학자 마리 퀴리(1867~1934)의 실제 삶에 상상력을 더해, 여성이자 이민자로서 겪어야 했던 고난 속에서도 빛나는 업적을 이뤄낸 모습과 고난을 헤치고 당당히 세상과 마주한 인간적인 모습을 조명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신비로운 초록빛을 내뿜는 방사성 원소 라듐을 발견해 여성 최초로 노벨상을 수상한 마리 퀴리와, 그 라듐을 이용해 야광 시계를 만드는 공장에서 일하다 비극적인 죽음을 맞은 여성 직공 ‘라듐 걸스’를 무대 위에서 마주하게 한다.
뮤지컬 마리 퀴리 공연장면 마리 스클로도프스카 퀴리 역 김소향, 안느 역 강혜인(제공 - 라이브(주))
자신의 위대한 연구가 초래한 비극과 마주하며 고뇌하고 결단하는 마리 퀴리의 모습은 관객에게 뜨거운 전율과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위대한 과학자 마리 퀴리, 그 이면에 숨겨진 뜨거운 이야기로 역대급 무대를 완성할 전망이다.
뮤지컬 ‘마리 퀴리’는 우리가 익히 아는 위대한 과학자의 업적 이상으로, 인간 마리 퀴리의 고뇌와 열정을 입체적으로 조명한다.
라듐이 인류에게 가져다 줄 희망과 동시에 그 잠재적 위험성을 인지하며 고민하는 마리 퀴리의 내면을 밀도 있게 그려내고 있다.
마리 퀴리의 불굴의 의지와 뜨거운 열정 그 자체가 감동적인 서사를 이루는 한편, 과학적 성취를 넘어선 과학자의 윤리적 책임감과 인간적 성찰이 관객들에게 진중한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시즌에는 관객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오리지널 캐스트의 귀환과 함께 작품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뉴 캐스트가 합류해 폭발적인 시너지를 예고했다.
특히, 옥주현, 박혜나, 김려원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라듐’을 발견한 저명한 과학자 ‘마리 스클로도프스카 퀴리’ 역을 맡아 각기 다른 4인 4색의 매력으로 관심을 집중시킨다.
뮤지컬 마리 퀴리 공연장면 마리 스클로도프스카 퀴리 역 박혜나, 안느 역 이봄소리 (제공 - 라이브(주))
뮤지컬 ‘마리 퀴리’ 옥주현, 9일 KBS ‘셀럽병사의 비밀’ 출격!
“라듐의 숨겨진 진실은?” 방송 기념 특별 할인 이벤트까지
뮤지컬 ‘마리 퀴리’에서 열연 중인 배우 옥주현이 오는 9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셀럽병사의 비밀’에서 과학자 마리 퀴리와 그가 발견한 방사성 원소 라듐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방송을 기념한 뮤지컬 ‘마리 퀴리’의 타임 세일이 예고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2020년 초연한 뮤지컬 ‘마리 퀴리’는 이듬해 열린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대상, 프로듀서상, 극본상, 작곡상, 연출상 5개 부문에서 수상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2022년에는 마리 퀴리의 고국 폴란드에서 한국 오리지널 팀의 특별 콘서트와 공연 실황 상영회를 열고, 2023년에는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성공리에 라이선스 초연을 개최하며 국경을 뛰어넘어 전 세계 관객에게 영감을 주는 작품의 힘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감동적인 서사를 바탕으로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아 2024년 뮤지컬 ‘마리 퀴리’는 한국 뮤지컬 최초로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현지 프로덕션으로 장기 공연을 올려 현지 관객과 평단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예매 기간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9일부터 28일까지의 공연을 전석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뮤지컬 마리 퀴리 공연장면 마리 스클로도프스카 퀴리 역 김려원 (제공- 라이브(주))
SYNOPSIS
죽음을 앞둔 마리, 딸 이렌에게 세상에 남길 마지막 종이를 건네고,
이렌은 대체 무엇이 그토록 마리의 삶을 짓눌렀는지 알고 싶어한다.
1891년, 소르본 대학 입학을 위해 프랑스로 향하던 마리는 기차에서 안느를 만난다.
약소국 폴란드 출신의 이방인이자 여성으로서 서로의 삶에 깊이 공감한 두 사람은
금방 친구가 되어 서로 의지하며 고단한 파리 생활을 견뎌 나간다.
1898년, 새로운 원소 라듐을 발견한 마리는 남편 피에르와 함께 노벨상을 받는다.
안느 역시 마리의 소개로 라듐 시계 공장에 취직해 꿈꾸던 삶을 영위한다.
마리는 이에 그치지 않고 라듐의 의학적 활용 가능성에 주목,
라듐 요법 임상시험을 진행하며 불치병 환자를 살리기 위해 힘을 쏟는다.
한편 라듐 시계 공장에서는 직공들의 이유 모를 죽음이 계속된다.
영민한 안느는 회사가 라듐의 유해성을 은폐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높은 탑 위로 올라가는데…
라듐의 빛과 그림자, 두 얼굴을 마주한 마리.
그녀의 선택은 과연 무엇일까?
캐스팅
네 번째 시즌 빛낼 화려한 캐스팅! 믿고 보는 배우 총집합!
마리 스클로도프스카 퀴리 – 김소향, 옥주현, 박혜나, 김려원
안느 코발스카 – 강혜인, 이봄소리, 전민지
피에르 퀴리 – 테이, 차윤해
루벤 뒤퐁 – 박시원, 강태을
조쉬 바르다·이렌 퀴리 – 김아영, 금보미
폴 베타니·병원장 – 박영빈, 신은호
아멜리아 마예프스카·루이스 보론스카 – 홍이솔, 홍산하
마르친 리핀스키·닥터 샤갈 마르탱 – 김지욱, 장준우
알리샤 바웬사 – 장희원, 윤수아
레흐 노바크 – 송정훈, 김보근
<사진출처 : 라이브(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