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전장관이 가수이사벨라에게 홍보대사 위촉트로피를 수여하고 있다
가수 이사벨라가 폐암 전이 수술 후 항암치료 중인 가운데서도 각종 초청공연 및 2025 월드그랑프리슈프림모델콘테스트 홍보대사 위촉과 축하무대를 멋지게 소화하면서 대중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가수 이사벨라는 올해 1월 폐암 전이 수술 후 항암치료 중임에도 불구하고 수개월 전부터 항암치료 스케줄을 담당 주치의와 조정하면서 행복한 고민에 빠질 정도로 여러 방송사와 초청공연 섭외가 쇄도하고 있을 정도로 날로 상승하는 그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이사벨라는 지난 7월 초 8차 항암치료를 하고 방송 출연 일정으로 3주 후 9차 항암치료에 들어갈 예정이며, 투병 중에도 치매 남편을 돌보면서 자신의 병마와도 싸우며 최선을 다하는 불굴의 투지를 불태우는 모습에 감동한 전국의 많은 찐팬들이 인스타·유튜브·페북 등 SNS를 통해 건강 회복을 기원하고 있다.
이사벨라 가수가 축하공연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특히, 이사벨라는 2023년 다섯 차례나 방송 출연하여 3승을 거둔 'KBS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노래할 때 많은 분들이 응원해줘서 행복하여 아픈 게 다 나은 것 같다. 노래할 때가 제일 행복하다"며 노래를 통해 숱한 고통과 시련을 불굴의 투지로 극복한 인간승리의 본보기를 보여줌으로써 방송가의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이사벨라는 '비행기'와 '시나브로 사랑'을 부른 인기가수로서 2~30대 못지않은 아름다운 미성과 빼어난 자연미인의 서구적인 비주얼로 홍보대사 위촉을 가장 많이 받은 연예인 스타로서 맑은 음색의 가창력으로 정통 트로트·발라드·팝송 등 폭넓은 쟝르의 음악을 소화하며 40대에서 8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김태후 총괄조직위원장, 황우여 전 장관, 가수 이사벨라, 신동천 명예총재가 VIP실에서 기념 촬영
그는 2020년 (사)대한실버체육회 홍보대사 위촉을 시작으로 GMAEA 국제의료미용교류협회, 2022년~ (사)대한노인회, 2024년~ 세계한인재단, 12월 월드그랑프리슈프림모델컨테스트&서울뷰티패션페스티벌, 2025년 2월 국제인류평화봉사재단, 3월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5월 (사)세계홍익문화예술연합회, 6월 월드그랑프리슈프림모델콘테스트 등 현재 9개 기관 및 단체에서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활동 중이다.
우덕수 공동조직위원장이 ‘2025 제5회 글로벌컬쳐명인대상시상식’에서 가수 이사벨라에게 대중가요명인대상을 수여했다
이사벨라의 최근 몇 달간 발자취를 살펴보면, 가수이사벨라팬클럽(초대회장 이기원)과 벨라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김태후․이종희)가 마련한 지난 5월 13일 분당 야탑동 NC백화점 7층에서 열린 ‘2025 봄 이사벨라팬클럽 자축파티’를 비롯해 6월 17일 공군호텔에서 개최된 전. 바레인대사/공군참모차장을 지낸 ‘이영하 시인 출판기념회’ - ‘하늘에 닿은 날개짓’ 축하공연, 6월25일 오후 2시 강남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성황을 이룬 ‘2025 제5회 월드그랑프리슈프림모델콘테스트’와 이날 오후 6시에 열린 ‘2025 제5회 글로벌컬쳐명인대상시상식’ 축하무대를 멋지게 소화해 앵콜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주요 수상경력으로 1985 박달뮤직페스티벌 은상, 2021 글로벌최강아티스트 명인대상, 2022 KJA 대중가요 인기가수대상, 2023 KBS1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5,8,11월) 3승, 2024 대한민국탑리더인물대상 라이브부문 최우수상, 대한민국국민대상 문화예술부문대상, 제5회 대한민국아름다운문화인대상 라이브가수부문대상, 2025 글로벌K콘텐츠문화대상 라이브가수대상, 2025 제5회 글로벌컬쳐명인대상 대중가요 명인대상 등을 수상했다.
2025 글로벌컬쳐명인대상시상식에서 이사벨라 가수의 축하무대
이사벨라는 “지금 항암치료 중이시지만 하루빨리 병이 다 나아서 좋은 무대와 방송에서 팬들과 대중들을 위해 즐겁고 신나게 노래하는 것이 나의 보람이고 행복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가수 이사벨라와 바리톤 석상근 축하공연 후 포즈를 취했다
이어 “나의 꿈은 현재의 암 투병의 고난과 역경을 잘 이겨내서 건강을 완전히 회복하여 아프고 소외된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그런 가수로 기억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김성곤 ㈜피스메이커 회장, 김태후 공동조직위원장, 우덕수 공동조직위원장, 이종남 ㈜그랜드캐리엇엔터테인먼트 회장, 가수 이사벨라, 이기원 가수이사벨라팬클럽 회장, 이수연 청춘유랑극단 단장, 안병천 ㈜국제모델협회 이사장
(앞줄) 이종남 ㈜그랜드캐리엇엔터테인먼트 회장, 이사벨라 가수, 탤런트 정혜선, 탤런트 임혁, 송종수 (사)대한실버체육회 회장 (뒷줄) 내빈 및 수상자들
최근 방송 쵤영을 끝내고 오는 7월 16일 오후 7시 TV조선 ‘인생의 연장전’ 방영을 앞둔 이사벨라는 12차 항암치료가 끝나는 9월 말경 이후 10월 초부터는 지상파와 공중파 방송출연과 초청공연의 바쁜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벨라엔터테인먼트 이종희 공동대표, 김태후 공동대표, 가수 이사벨라, 이기원 가수이사벨라팬클럽 회장
한편, 이사벨라는 지난해 11월부터 유명 작곡가로부터 받은 새로운 풍의 곡으로 짬짬이 연습해 오면서 신곡 발표회는 당초 9월에서 11월 이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암세포 완치와 쾌유를 응원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많은 팬들에게 희소식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