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아마존글로벌셀링, 국내 셀러 글로벌 확장 위한 2025년 3대우선과제 발표

김태후 기자 승인 2024.10.16 10:01 의견 0

신화숙 아마존글로벌셀링코리아 대표


아마존글로벌셀링코리아는 10월 15일 서울에서 열린 연례 셀러 컨퍼런스에서 모든 규모와 카테고리의 한국 셀러들이 글로벌 매출 확대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략적 우선 과제를 발표했다.

‘혁신이 밝히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는 기업가들의 글로벌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를 다루었으며, 셀러와 정부 기관 관계자를 포함해 약 2,000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관을 등록했다.

신화숙 아마존글로벌셀링코리아 대표는 “지난해 다양한 규모와 카테고리의 한국 셀러들이 아마존의 혁신과 글로벌 자원을 활용해 더욱 큰 성과를 거둔 것을 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셀러 커뮤니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한국 기업가들이 세계적인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고, 아마존에서 더 큰 성장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년 전략적 우선 과제 발표

아마존글로벌셀링코리아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여러 카테고리의 한국 셀러들이 다가오는 2025년에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세 가지 주요 전략적 우선 과제를 발표했다.

먼저, K-뷰티의 글로벌 확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마케팅, 물류, 데이터 분석, 셀러와 제조 업체 간 연결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한국 뷰티 셀러가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프로그램은 2025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미래의 스타 뷰티 셀러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둔다. 해당 프로그램은 경쟁과 전문가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된 셀러들에게 아마존 글로벌셀링과 업계 전문가들의 집중 교육 과정을 통한 종합적인 교육과 자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다음으로, 전략적 계정 서비스를 강화하여 더 많은 한국 셀러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적격 셀러는 특정 제품 카테고리와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대한 심층적인 전문 지식을 가진 전담 아마존 매니저가 제공하는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신규 고객 부문 식별 ▲판매 증대 접근 방식 제안 ▲제품 선택 ▲광고 운영 ▲재고 관리 최적화 등 고급 제안을 포함한다.

또한,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팀이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특화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 셀러들이 숙련된 전문가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는 소중한 자원인 만큼 더욱 강화될 계획으로, 내년에는 보다 많은 한국 셀러가 참여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또한, 정부와 외부 서비스 사업자 및 기타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여 다각적인 수출지원 이니셔티브를 진행하고자 한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지난 몇 년간 한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SME), 서울경제진흥원(SBA) 등 여러 한국 정부 기관과 협력하여 유망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프로젝트를 실행해 왔다,

올해부터는 한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의 협력을 강화해 아마존 미국, 일본, 유럽 스토어에 입점된 약 400개의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아마존글로벌셀링코리아는 내년 정부 지원 프로젝트를 더욱 다양화하고, 지역 당국과 협력하여 더 많은 성공적인 글로벌 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성장하는 다양한 규모와 카테고리의 한국 셀러들

독립 셀러들은 한국 셀러들을 포함해 현재 아마존 스토어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 셀러들의 매출은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팀의 지원이 확대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으며, 2024년 1월부터 8월까지 뷰티 카테고리의 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오던스(Biodance)는 콜라겐 마스크와 K-뷰티의 경쟁력을 미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대표적인 한국 뷰티 브랜드로, 올해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에서 탑 브랜드 셀러 어워드 수상자 중 하나이다. 김한준 바이오던스 해외 사업 총괄은 "바이오던스는 아마존 내 페이셜 마스크 베스트 셀러 브랜드 중 하나로 큰 인기를 얻어 올해 월 50억에서 1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는 한국 브랜드라면 아마존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아마존은 콘텐츠, 판매, 광고, 마케팅, 물류 등 글로벌 판매에 필요한 모든 것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 툴, 그리고 현지 지원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아마존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아마존 광고의 다큐멘터리 시리즈 ‘라이징 스타(RISING STARS)’를 처음 공개했다. ‘라이징 스타’는 5개국 글로벌 진출에 성공한 14개 브랜드의 여정을 다루며, 첫 번째 에피소드로 아마존 글로벌셀링과 아마존 광고의 지원을 받은 위시컴퍼니의 브랜드 ‘디어,클레어스’를 소개했다. ‘라이징 스타’는 인사이트 공유를 통해 글로벌 확장 노하우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11개 브랜드가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메디큐브(Medicube), 바이오던스, 아누아(Anua), 브이티코스메틱(VT Cosmetics), 닥터엘시아(Dr.Althea)는 아마존 챔피언 부문을 수상했으며, 성분에디터(Sungboon Editor), 달바(d’Alba), 바잘(VARZAR), 키니코라(KINIKORA), 널핏(Nurfit), 케이 큐리어스 팬트리(K Kurious Pantry)는 아마존 루키 부문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문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