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축) 수상자 강마루 팝페라가수 겸 월클플레이 회장


팝페라가수이자 월클플레이 회장인 강마루가 ‘2025 K글로벌스타문화예술대상’에서 예체능일자리창출플랫폼 부문 월클플레이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9월 4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셜홀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한 ‘K글로벌스타문화예술대상’은 국내외 문화예술 발전과 교류에 공헌한 인물과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다.

강마루 회장은 음악가이자 경영인으로서 월클플레이 플랫폼을 통해 ▲예체능 전공자와 강사의 일자리 창출 ▲청년 예술인들의 무대 기회 확대 ▲기업 및 대중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예체능 교육과 공연, 체험을 결합한 융합형 플랫폼 운영으로 ‘문화예술 일자리 생태계 조성’에 기여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월클플레이는 ‘위드스타(WithStar)’ 프로그램을 통해 연예인과 셀럽의 영상 메시지를 개인, 군 장병, 기업 행사 등에 전달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중은 가까이서 만나기 어려운 스타들의 응원과 격려를 직접 받을 수 있으며, 아티스트들에게는 새로운 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예술인의 영역을 확장하는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강 회장은 “이번 수상은 저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함께 뜻을 모아준 예술인과 월클플레이 관계자 모두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청년 예술인의 자립과 한국 문화예술의 세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월클플레이는 예체능 교육과 공연, K-컬처 체험, 위드스타 1:1 맞춤 영상 서비스를 아우르는 문화예술 전문 플랫폼으로, 강사·아티스트·기업·대중을 연결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 문화의 가치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