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뷰티아트협회 박혜경 회장과 대만 중화국제미용협회 우지아전 회장, 관계자들


지난 4월 12일 (사)월드뷰티아트협회(회장 박혜경)는 대만 (사)중화국제미용협회(회장 우지아전)와 국제공모전 참가 교류 협약서를 체결했다.

(사)월드뷰티아트협회는 대만 ‘2025 IN BEAUT 국제미학예술제’ 온라인 공모전 참가자 작품 접수를 5월 10일까지 모집하고, 5월 23일 시상식 및 예술제에 한국 대표 협회로 참가하게 되었으며, 중화국제미용협회에서도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에 참가하고 오는 7월 시상식에 참가하기로 했다.

(사)중화국제미용협회는 1996년부터 ‘국제패션 미적 창의성 대회’와 ‘국제미용상 대회’를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해 오다가 전염병 확산으로 2022년부터 온라인 대회를 개최하여 대회와 인증 교육을 통해 대만의 미용 직업이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동시에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을 양성하면서 국제적인 뷰티 행사로 자리매김한 30년 역사를 가진 협회다.

(사)월드뷰티아트협회 국제공모전 포스터

이날 양 단체는 우호적인 협력관계와 상호 발전적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상호 존경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약을 체결했으며, 협약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양 협회는 양국 국가의 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빠르게 변화하는 신기술 정보를 교환하고, 기술개발 및 제반 업무의 유기적 협력을 통하여 상호발전을 도모한다.

2. 양 협회는 양국 미용분야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업무 협약 분야에서 지원과 협조를 위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미용업 업무영역의 확대 및 신장 그리고 미용인의 권익옹호와 복지에 관한 사업

△ 미용 제도관련 개선 및 미용인의 수익증진에 필요한 조사연구 및 지도사업

△ 미용인의 기술 및 자질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그리고 연구 및 학술 교류에 관한 사항

△ 국제공모전, 기술세미나, 기능경진개회, 박람회 등 공동 참가 및 개최 등 국제교류에 관한 사항

△ 양 협회 미용인의 현장실습기회 제공, 취업알선 소개 및 일자리 창출, 고용촉진 사업

△ 양 협회 홍보 및 기타 양 협회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협의한 분야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사)월드뷰티아트협회 박혜경 회장은 양 협회에서 개최하는 △ 국제공모전 △ 교육 및 훈련 △ 전시회 및 컨퍼런스 △ 연구 및 개발 △ 정책제안 △ 네트워킹 △ 자격증 과정 등 상호 교류하여 미용인들에게 해외 진출에 많은 기회를 주기로 하고, 앞으로 상호 적극적인 협력으로 국제 교류를 통해 K-뷰티를 알리고, 양 협회 간에 존경과 신뢰를 바탕으로 우호 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사)중화국제미용협회 국제공모전 포스터


한편, (사)중화국제미용협회는 2025년 5월. 23일 대만에서 개최될 예정인 ‘2025 IN BEAUTY 국제 미학 예술제’에 참여를 요청하면서 경연·전시·마스터강좌·바람·야외공연·시상식 등을 포함하여 아시아 유일의 ‘체험·학습·교류·영광’을 아우르는 다방면의 미용문화 축제로 발전되기를 희망하면서 아시아 미용 분야의 뛰어난 인재들의 영광스러운 순간을 함께 할 것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