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로부터) 월드뷰티아트협회 이상각 이사장, 이영주 상임부회장, 박혜경 회장, 한성대 예술대학원 전종찬 원장, 전지현 주임교수
(사)월드뷰티아트협회는 지난 3월 7일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뷰티산업융합학과 화장품산업전공과 상상관 세미나실에서 국제교류 및 교육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전종찬 원장, 전지현 주임교수, 월드뷰티아트협회 박혜경 회장, 이영주 상임부회장, 이상각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뷰티산업융합학과 화장품산업 전공은 뷰티산업이 융합된 차세대형 학문 분야를 다루며 전문화, 세분화하여 뷰티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인을 양성함은 물론 화장품산업전공이라는 새로운 응용 학문으로 각광 받고있는 뷰티분야의 교육을 담당할 전문가를 교육한다.
사회적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뷰티산업 분야를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지식과 역량을 함양하는 특수화된 전문 교육과정이다.
특히, 전통적인 실기 위주의 뷰티 기술을 바탕으로 헤어·메이크업·에스테틱을 전공한 자들은 물론 화장품 관련자들과 유기적인 융합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고 뷰티산업의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해 뷰티산업 현장의 지도자를 배출하는 전공으로 발전하고 있다.
국내외의 미용교육과 화장품 뷰티산업 융합 전문가를 배출하는 목표로 화장품 관련 회사와 연계해 세미나 및 학술 정보를 교류할 뿐만 아니라 국외, 해외 업체와 MOU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사)월드뷰티아트협회와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공동 발전을 모색하고자 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은 본 협약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협력하기로 했다.
△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재학생&졸업생 대상으로 공모 전시 및 뷰티산업의 정보 상호 교환 △ 학술정보 및 취업정보 상호 제공 및 연계 △ 교재 및 뷰티 및 화장품 교육과정 공동 연구 개발 △ 해외 뷰티 분야 인적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정종찬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대회와 전시, 세미나, 연구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뷰티아트에 대한 해외 교류에 적극 협력하고, 상호 발전의 기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또한, (사)월드뷰티아트협회 박혜경 회장은 지난해 한국, 마카오, 홍콩, 인도네시아의 총 6개의 국제 뷰티기관에서 6명의 외국 대표와 한성대학교 뷰티매니지먼트학과와 뷰티아트 국제교류 MOU 업무협약식을 하고, 올 여름방학에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월드뷰티아트협회 박혜경 회장과 한성대 예술대학원 전종찬 원장
한편, 향후 협회에서 개최하는 전시회와 국제공모전, 세미나 지원과 국제교류 연결 및 교육프로그램 공동 연구 개발 등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뷰티산업융합학과 화장품 산업 전공과에 적극 지원함으로써 산학 협력하여 K-뷰티를 알리는 데 힘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