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헤드스파협회 박안나 회장, ‘헤드스파 명인대상’ 수상 영예 안아
김태후 기자
승인
2024.08.28 11:01
의견
0
한국헤드스파협회 박안나 회장이 지난 8월 10일 HW컨벤션센터 3층 크리스탈볼룸(구, 하림각)에서 열린 ‘2024 글로벌컬쳐명인대상시상식’에서 ‘헤드스파 명인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안나 회장은 수상소감에서 “헤드스파는 현대인의 가장 큰 문제점 중의 하나인 탈모 문제와 두피염증 그리고 스트레스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적은 비용으로 가장 큰 효과를 내는 아주 중요한 기술이다. 제가 저술한 헤드스파코디네이터 교재가 대학에서 배우고 있으며, 현재는 영어와 중국어 교재가 출판되어 해외에서도 학습하고 있는데, 헤드스파를 배우려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서점을 찾고 있는 이때 헤드스파명인대상이라는 큰상을 받게 되어서 영광이며, 헤드스파의 올바른 기술적 이론적 방법을 많은 사람들에게 바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서 마음이 설렌다. 주최측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헤드스파가 세계의 K-헤드스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안나 회장은 20년 넘게 헤드스파를 연구하고 수만 건의 임상사례를 보고 수십 건의 연구논문을 저술해오면서 기술적으로 과거의 어려웠던 사례는 극복했으나, 육지에서의 한계를 느낀 그는 요즘에 와서는 천연으로 해결하고자 해양 바이오 물질에 더욱 연구를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박 회장은 출강 중인 광운대학원 인그리에뷰티융합전공 제자들과 탈모 두피 연구논문을 저술하면서 더 많은 흥미를 느끼면서 천연으로만 해결되지 못하는 탈모 두피염증들이 해양 바이오에서 하나씩 극복되고 해결점을 찾을 때마다 새로운 공부에 대한 즐거움이 따르고, 물질만으로 해결이 잘 안될 때는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새로운 헤드스파 테크닉으로 좀 더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내는 연구와 개발 및 고객 만남을 같이 함으로써 연구 결과가 직접 개발되고 탈모 두피염증 등에 고민인 사람을 바로 만나 결과를 직접 접하면서 연구자와 교육자로서 가장 큰 기쁨을 누리고 있다.
이날 명인대상 및 공로대상 수상자로는 를 비롯해 3선의원 출신의 김호일 (사)대한노인회 김호일 회장, 영화 ‘산딸기’ 시리즈 등 한국영화의 원로감독인 김수형 감독, 드라마와 영화에서 명연기를 보여준 김명국 탤런트 겸 배우,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배우 서범석 배우, 프리마돈나 소프라노 김희정, jtbc골프채널 해설위원 배경은 프로골퍼, 국내최초 뷰티프랜차이즈 박준뷰티랩 ㈜피엔제이 박준 회장, 분장계 대부 한국분장 강대영 대표,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구태규 대표, 김용인 전. 23대 대한민국중앙경우회 회장, 영화 ‘요시찰’ 김성한 영화감독, 트로트 가수 하태하 등이 영예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한편, 박안나 한국헤드스파협회 회장은 서경대학교 대학원 미용예술학과 석사 및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유기신물질공학과 공학박사를 거쳐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연구소장, 국제인그리에협회 회장, 국제헤드스파협회 국제강사/학술위원장, 한국뷰티경영학회 회장, 탈모과학연구소 소장,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서비스경영확과 주임교수 등 뷰티산업계와 학계를 오가며 열정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문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