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휴마인드연구원, ‘한국형아유르베다 심리유형 사례집 1’ 출간

아유르베다 기반한 인간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심리유형별 사례모음집

박찬균 승인 2022.08.02 11:44 의견 0

출처 : (주)휴마인드연구원


최근 (주)휴마인드연구원이 ‘한국형아유르베다 심리유형 사례집 1’을 펴냈다.

‘한국형아유르베다 심리유형 사례집 1’은 한국형아유르베다 심리유형 중 7유형의 특징에 따른 내담자의 특성과 심리적 안정감등을 기술함으로써 한국형아유르베다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출간된 책이다.

한국형아유르베다는 인도의 의학인 아유르베다에 기반 한 것으로 윤천성 교수(서울벤처대, 2016)가 창시한 교육훈련체계인 ‘한국형아유르베다 교육훈련체계’와 심리유형 검사도구인 ‘한국형아유르베다 심리유형 검사도구(KAPTI)’를 통해 개인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고 대인관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으로서 개인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현재 ‘한국형아유르베다 심리유형 검사도구’를 활용한 연구가 진행 중이다.

이 사례집은 총 125개 한국형아유르베다 심리유형별 사례와 표준화된 검사도구 개발 과정을 기술하고 있어서 한국형아유르베다 심리유형별 특징을 이해하고자 하는 일반인과 한국형아유르베다 심리유형 검사 도구를 활용하고자 하는 전문가에게 추천한다.

한편, 지난 2017년 휴마인드연구원으로 설립해 2022년 법인으로 전환한 (주)휴마인드연구원은 ‘한국형아유르베다 교육훈련체계’, ‘교수역량강화코드(CODDE)’, ‘휴마인드퍼실리테이터오아시스’, ‘마인드퍼실리테이션’, ‘스타리더십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한국형아유르베다 심리유형 사례집 1’은 주문 및 구매 할 수 있다.(http://www.humind.kr / http://www.kayurveda.co.kr)

저작권자 ⓒ 뉴스문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