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 2025 작품공모전 전경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는 지난 12월 21일(일) 서울 양천문화재단 전시실에서 미용 예술의 학문적 발전과 창의적 기술 교류를 위한 ’2025 작품 공모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건국대학교와 광주여자대학교를 비롯한 전국 주요 대학의 우수한 인재들이 참여하여 예년보다 완성도 높은 작품들이 출품되었으며,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일반부 및 학생부 수상자 작품을 전시했다.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 정임전 회장과 관계자들


헤어·네일·메이크업·아트디자인 등 각 분야의 작품들은 단순한 기술 표현을 넘어, 미용이 예술로 확장되는 가능성을 선명하게 보여주며, 미용 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대구보건대학교·유원대학교·계명문화대학교·건국대학교·동원대학교·광주여자대학교 등 대한민국 뷰티 교육을 선도하는 대학들이 한자리에 모여 학문과 현장을 잇는 뜻깊은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는 데 이번 행사의 의의가 크다.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 정임전 회장과 관계자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 정임전 회장은 “영예로운 수상을 이룬 예비 아티스트 여러분과 헌신적으로 지도해 주신 교수님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수상작 전시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 정임전 회장과 관계자들


한편,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는 향후 K-뷰티의 미래를 이끌 인재 발굴과 미용 예술의 학문적·문화적 가치를 확산하는 데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