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서울특별시, 제6회 서울특별시 미용예술경연대회 성황 이뤄

김태후 기자 승인 2022.06.27 19:46 의견 0

제6회 서울특별시 미용예술경연대회 개막식 테이프커팅 장면


지난 6월 14일 ‘제6회 서울특별시 미용예술경연대회’가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김수현 대회장의 대회사(우측 사회자 신영일 아나운서)


‘제6회 서울특별시 미용예술경연대회’는 ‘안전하고 공정한 대회’ ‘미용한류를 선도하는 대회’라는 취지로 서울특별시와 (사)대한미용사회 서울시협의회가 공동주최하고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가 후원한 가운데 헤어부문을 비롯해 헤어스케치·네일아트·메이크업·공모전 등 일반부·대학부·고등부 등 706명의 참가선수가 출전해 자웅을 겨뤘다.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이선심 회장의 환영사 장면


이날 대회장을 맡은 김수현 (사)대한미용사회 서울시협의회 회장과 이선심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회장을 비롯해 최대의 참가선수가 출전한 정화예술대학교 한기정 총장 등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은 축하영상을 통해 대회를 격려하고 축하했다.

서울특별시 미용예술경연대회 광경


특히, 신영일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이번 대회의 상징이자 서울시의 상징이기도한 ‘해치’와 ‘남산’ ‘한강’ ‘경복궁과 청와대’를 주제로 한 ‘해치이음헤어쇼’는 고전위원장 정매자 미용명장 등이 시술한 한 작품마다 머리카락 20만개~40만개가 사용되어 아름답고 화려한 헤어쇼의 진수를 선보였으며, 국악인 박애리의 콜라보 축하공연으로 박수갈채를 받았다.

공모전을 둘러보는 이선심 대한미용사회중앙회 회장과 지회장들
대상 수상자들
대한미용사회 김재숙 구로구지회장, 유정숙 종로구지회장, 강신열 양천구지회장

한편, 서울특별시 미용예술경연대회 시상식에서는 서울특별시장상(대상)과 중앙회장상 등을 각 부문별로 수여했으며,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가 주최하는 ‘2022 한국미용페스티벌(KBF 2022)’는 오는 12월 6일, 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문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