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오규석 기장군수, 기장군 노인복지관 방문 점검

김태후 기자 승인 2022.05.10 09:36 의견 0
X

오규석 기장군수, 기장군 노인복지관 방문 점검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9일 16시 42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작 편의를 위해 미리 송고하는 것으로, 그 이전에는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9일 오후 3시경 기장군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시설 전면 개방에 따른 운영 현황 등을 점검했다.

기장군 노인복지관(기장읍 대청로22번길 61)은 지난 2002년 개관 이래 관내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취미·여가·건강증진 등의 평생교육프로그램사업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을 위한 경로식당 운영 ▲건강증진실 등 건강생활지원사업 ▲각 분야 전문가 상담 및 정보제공사업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및 권익증진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장군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관내 노인복지관을 지난달 25일부터 3차 백신 예방접종자에 한해 운영해 왔으나 이달 2일부터는 지역 어르신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전면 개방해 운영 중이다.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은 백신 접종 여부와 무관하게 시설 내 모든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칸막이 설치 및 띄어 앉기를 준수해 식사도 가능하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기장군 노인복지관을 둘러본 후 "기장군 노인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응해 여가·건강·일자리·취약계층 지원 등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해 왔다"며 "노인복지관 전면 개방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어르신들이 심신의 안정과 생활의 활력을 되찾고 빠르게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 노인복지관은 연중 상시 운영(일요일·공휴일 제외)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이다.

(끝)

출처 : 부산기장군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뉴스문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