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 뮤지컬 돈 주앙 내한 공연(사진제공 = ㈜마스트엔터테인먼트)


뮤지컬 ‘돈 주앙’이 19년 만의 내한 공연을 확정 지으며, 4월 4일부터 4월 13일까지 단 2주간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이번 공연은 원작 탄생 20주년을 기념하며, 더욱 화려해진 조명과 초대형 LED를 포함한 최신 테크놀로지로 업그레이드된 뉴 버전으로 돌아온다.

‘돈 주앙’은 사랑을 믿지 않는 스페인의 전설적인 귀족으로 수 세기 동안 문학가와 예술가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며 1,000여 개가 넘는 작품들이 창작되었다. 17세기 스페인의 소설 속 주인공에서 시작된 이 이야기는 지금까지도 서양 문화에서 가장 강력한 상징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단순한 유혹과 배신의 이야기만이 아니라 인간 존재와 사랑, 구원과 파멸, 그리고 책임 회피와 그로 인한 결과를 묘사하는 복잡하고 깊이 있는 이야기이다.

프랑스와 캐나다에서 공동 제작된 뮤지컬 ‘돈 주앙’은 프랑스의 최대 흥행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연출가 질 마으(Gilles Maheu)와 프로듀서 샤를 타라(Charles Talar), 니콜라스 타 라(Nicolas Talar)가 협력하여 탄생시킨 작품이다.

펠릭스 그레이(Felix Gray)는 이 작품의 작곡과 각색을 맡아 ‘돈 주앙’을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보다 현대적이고 인간적인 인물로 재창조했다. 그의 각색은 ‘돈 주앙’의 내면세계와 갈등을 심도 있게 탐구하며 관객이 그와 동일시 할 수 있는 부분을 강조한다.

프렌치 뮤지컬 ‘돈 주앙’은 2004년 캐나다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그해 Gala de l’ADISQ에서 최고의 공연상과 연출상을 수상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후 프랑스 초연과 캐나다 앙코르 공연에서 모두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전 세계 60만 명 이상의 관객이 이 뮤지컬을 관람했다. 이는 ‘노트르담 드 파리’ 이후 프렌치 뮤지컬의 새로운 걸작으로 손꼽히며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뮤지컬 ‘돈 주앙’은 국내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2006년 오리지널팀 첫 내 한 공연 당시 3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이후 2009년 라이선스 공연으로도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프렌치 뮤지컬 특유의 감성과 깊이를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요소를 결합한 ‘돈 주앙’ 뮤지컬은 한국 관객들에게 새로운 무대 경험을 선사했다.

이번 내한 공연은 원작 탄생 20주년을 맞이하여 세련되게 업그레이드된 무대와 테크놀로지로 다시 한번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며, 초대형 LED 스크린과 다채로운 비주얼 효과, 그리고 화려한 조명은 스페인의 매혹적인 풍경과 열정을 한층 더 강조하며 그 어느 때보다 생 동감 넘치는 무대를 제공할 것이다.

세계적인 플라멩코 댄서들이 출연하여 작품 속에서 독무와 군무를 이끌며, 더욱 화려하고 역동적인 무대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로인해 작품의 전반적인 에너지와 리듬이 한층 더 강렬해졌으며, 한층 더 풍부하고 세련된 사운드를 제공하며 관객들에게 더욱 큰 감동을 전달한다.

뮤지컬 ‘돈 주앙’은 단순히 전설적인 인물의 이야기를 다룬 공연을 넘어 인간 본성에 대한 깊은 탐구와 각자의 삶에서 마주하는 도덕적 갈등을 성찰하게 만드는 작품으로 2025년 4월,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펼쳐질 화려한 무대에서 스페인의 열정과 ‘돈 주앙’의 매혹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프렌치 내한 공연 뮤지컬 돈 주앙 포스터(사진제공 = ㈜마스트엔터테인먼트)

특히, 마스트인터내셔널은 2006년 태양의서커스 내한공연을 기점으로 2006년 설립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2022년 마스트엔터테인먼트에서 마스트인터내셔널로 사명을 변경하여 아시아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확장과 혁신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태양의서커스의 ‘퀴담’(2007, 2015), ‘알레그리아’(2008), ‘바레카이’(2011), 쿠자(2018), 뉴 알레그리아(2022), 루치아(2023) 등 다수의 작품을 성공적으로 유치해 왔으며, 2024년에는 ‘루치아’ 부산 공연을 통해 서울 외 지역 최초의 태양의서커스 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또한, 올해부터는 태양의서커스 ‘쿠자’의 홍콩 공연을 시작으로 태양의서커스 아시아투어 공연을 주최하며, 글로벌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마스트인터내셔널은 전설적인 프랑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를 필두로 ‘토마스와 친구들’, ‘블루맨 그룹 메가스타 월드 투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아시아 투어’, ‘리버댄스’, ‘인체 의 신비展’, ‘저지보이스’, ‘로미오 앤 줄리엣’, 뮤지컬 ‘아마데우스(Mozart L’Opera Rock)’, 뮤지컬 ‘안 나 카레니나‘, SPBT 백조의 호수’, 이머시브 공연 ‘위대한 개츠비’ 등 다수의 우수한 해외 공연과 스포츠, 전시 등을 기획하여 장르를 넘나드는 안목과 기획력을 선보이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마스트인터내셔널은 2006년 설립 이래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 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품격 문화 콘텐츠의 지속적인 발굴로 한국의 문화 산업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회사로 한 걸음 더 도약할 것이다.

한편, 돈 주앙 뮤지컬의 주요 배우로는 지안 마르코 스키아레띠, 레티시아 카레레, 올리비에 디온, 로베르 마리앙 외 다수의 출연자들이 참여했으며, ㈜마스트인터내셔널 주최, ㈜마스트인터내셔널/ENZO Products 주관, ENZO Products 제작, 파워포엠 투자로 만들어졌다. (8세이상 관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