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21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서울클럽에서 ‘신년경제포럼’ 및 ‘2025 국제인류평화봉사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날 1부 순서인 ‘신년포럼’에서는 정운찬 전.국무총리를 특별초청하여 ‘한국경제의 새해진단과 방안모색’이란 주제로 약 1시간가량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강연 후 2부에서는 ‘2025 국제인류평화봉사상 시상식’을 비롯해 ‘2025 글로벌K콘텐츠문화대상’ ‘2025 국제시민사회발전대상’ 3개의 연합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의 공로와 노고를 격려하고자 특별히 정운찬 전. 총리가 시상을 수여한다.
이번 시상식은 국제인류평화봉사상조직위원회·국제인류평화봉사재단 공동주최, 국제인류평화봉사상선정위원회·한국경제회생진흥연합·뉴스문화·뷰티엔패션·WGS미디어 공동 주관으로 열린다.
최근 지난 3년간의 코로나와 어려운 상황이 계속 이어져 오면서 국내 내수경기가 침체에 빠진 한국경제의 회생을 도모하고, 지구 온난화에 따른 이상기후의 지구촌 환경변화와 전쟁 등으로 삶의 의욕과 점차 희망을 잃어가는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나아가서는 전쟁 없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염원에서 인류 평화를 위해 봉사와 헌신과 기부를 창립 목적으로 설립한 국제인류평화봉사재단과 한국경제회생진흥연합 공동주최로 진행한다.
특히, 국제인류평화봉사상은 국내외 여타 시상식과는 차별화된 사회지도충의 사회에 대한 cortdla과 의무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도덕적인 ‘노블레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 정신의 기부문화확산을 통해 최고의 권위와 품격있는 가치로운 시상식으로 발전시켜 국제사회에서 그 위상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또한, 이날 동시에 진행하는 ‘2025 글로벌K콘텐츠문화대상’은 다양한 대중문화예술의 콘텐츠 분야의 공로자 시상과 ‘2025 국제시민사회발전대상’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비롯한 경제·국방·외교·행정·교육·의료·복지·뷰티·패션·헬스·선교·봉사 등 국내외에서 산업 발전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해 온 공로자를 발굴 선정하여 격려하여 각종 매체를 통해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신년경제포럼 및 시상식에 참석을 희망하는 분은 국제인류평화봉사재단 및 시상식조직위원회에 사전 접수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수상자 후보 공적서 접수는 오는 2월 13일 오후 6시까지 마감한다.
한편, 이번 연합 시상식의 행사경비를 공제한 홍보 협찬비 및 찬조비 등 수익금 전액은 재단설립 목적 및 취지에 따라 국내외 불우이웃 성금으로 기부하며, 수상자와 참석자 전원에게 고급 미니 벽시계를 선물로 증정한다.(문의 : 010-8179-4799, 010-5315-2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