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구태규 대표, ‘K-뷰티최우수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김태후 기자 승인 2024.08.27 15:03 의견 0

대상 수상자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구태규 대표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구태규 대표가 지난 8월 10일 HW컨벤션센터 3층 크리스탈볼룸(구, 하림각)에서 열린 ‘2024 글로벌컬쳐명인대상시상식’에서 K-뷰티최우수프랜차이즈대상을 수상했다.

구태규 대표는 지난 2013년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를 창립 한이래 탈모 방지를 위한 연구개발과 현대인의 스트레스 공해 문제로 두피염증과 문제성 두피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천연 물질에서 해법을 찾아 해양 바이오 물질을 중심으로 좋은 물질을 개발하기 위하여 연구와 제조, 수출해 오고 있다.

구태규 대표는 수상소감에서 “‘헤드스파’가 현재 뷰티산업 중 가장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는 데다 한류의 영향으로 헤드스파K는 단기간에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미국·호주·세르비아·말레이시아·베트남·일본·사우디아라비아 등 빠르게 확산이 되고 있어서 20여 년간의 연구개발에도 아직 부족한 면이 있지만 대한민국의 브랜드 파워에 힘입어 잘되고 있어서 매우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그런 와중에 지난 8월 10일 HW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4 글로벌컬쳐명인대상시상식’에서 K-뷰티최우수프랜차이즈 대상이라는 큰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향후 한류는 더 많은 K-뷰티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므로 시대조류에 맞추어 더욱 열심히 하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K-뷰티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헤드스파K는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에서 개발된 과학을 직접 활용하여 R&D와 마케팅을 접목하여 빠른 속도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5곳의 롯데백화점에도 진출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병원 제품으로 소개되어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는 어렵게 찾아낸 물질들을 직접 두피화장품과 샴푸 등에 첨가하여 탈모 및 두피 문제를 하나씩 해결하여 나가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한류의 영향으로 K-뷰티의 해외 관심을 힘입어서 국내 및 동남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구태규 대표


이날 명인대상 및 공로대상 수상자로는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구태규 대표를 비롯해 3선의원 출신의 김호일 (사)대한노인회 김호일 회장, 영화 ‘산딸기’ 시리즈 등 한국영화의 원로감독인 김수형 감독, 드라마와 영화에서 명연기를 보여준 김명국 탤런트 겸 배우,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배우 서범석 배우, 프리마돈나 소프라노 김희정, jtbc골프채널 해설위원 배경은 프로골퍼, 국내최초 뷰티프랜차이즈 박준뷰티랩 ㈜피엔제이 박준 회장, 분장계 대부 한국분장 강대영 대표, 김용인 전. 23대 대한민국중앙경우회 회장, 영화 ‘요시찰’ 김성한 영화감독, 트로트 가수 하태하 등이 영예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한편, 구태규 대표는 경희대 호텔경영학과 석사 및 전북대학원 유기신물질공학과 공학박사를 거쳐 국제인그리에협회 회장, 국제헤드스파협회 의장, 한국뷰티경영학회 회장,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인그리에뷰티융합전공 책임지도교수 등 뷰티산업계와 학계에서 다방면으로 활동 중이며, 대전광역시교육감 및 대전광역시장 표창, 보건산업진흥원장 표장 등 다수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문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