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한메직협, ‘2022 제8회 아시아미페스티벌뷰티아티스트콘테스트’

메이크업·네일·피부·헤어·속눈썹 온라인대회 개최

김태후 기자 승인 2022.06.27 18:16 의견 0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 이하 한메직협)는 5월 14일 서울 성북구소재 서경대학교(유담관)에서 ‘2022 제8회 아시아미페스티벌뷰티아티스트콘테스트’를 온라인(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올해로 8회째 맞는 아시아미페스티벌뷰티아티스트콘테스트는 상반기 종합미용대회로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소상공인연합회·중소기업중앙회·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사)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문화예술스포츠위원회(12단체)·(사)한국모델협회·미스월드&미스유니버스코리아·(사)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한국-베트남패션페스티벌어워즈조직위원회·(사)한국직업연진흥원·㈜SJ월드컴퍼니·서경대학교 등이 후원한 국내 최대규모의 종합미용대회이다.

이번 대회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비대면)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직종별로 메이크업·네일·헤어·피부·속눈썹 부문을 영상·사진·작품 3가지 출품형태로 선수들이 참가했고 심사 또한 이에 걸맞게 엄정하고 공정하게 진행되었다.

이번에 새로운 추가로 신설된 종목으로는 메이크업 직종의 포인트아트메이크업, 캐릭터조소메이크업과 네일의 패디아트, 네일일러스트 종목으로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비대면 대회이지만 미래의 뷰티아티스트들의 열정만큼은 코로나도 이기지 못할 만큼 출품작품들에는 선수들의 정성과 노력과 열정이 고스란히 담긴 대회였다.

한편, 한메직협 안미려 회장은 대회를 마무리하면서 “이번에도 비록 코로나19로 온라인 대회를 개최했지만, 많은 선수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대회가 그 어느 때 보다 성대하게 치러질 수 있었다. 현재 코로나가 나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오는 11월에 있을 하반기 대회는 많은 선수들이 함께 선의의 경쟁을 하며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오프라인 현장대회를 계획 중이다. 그동안 오프라인대회를 개최하지 못한 만큼 11월 대회는 다양한 경기방식과 시상 등을 확대하여 미래의 뷰티아티스트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더 많이 도전할 수 있는 대회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문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