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김포 빰빰(Farm Farm)투어 하러 GoGo~
김홍준
승인
2022.04.29 14:51 | 최종 수정 2022.04.29 15:30
의견
0
뉴스문화 김홍준 기자 |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덕인)는 단순 개별농가 체험에서 벗어나 테마가 있는 패키지 코스 개발을 통한 농촌관광 기반 마련으로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김포 빰빰(Farm Farm)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빰빰투어에 참여할 신규 체험장을 모집하고 심사를 통해 총 4개 농장을 추가로 선정했다.
이번 모집은 3. 2. ~ 3. 25. 까지 접수하여, 3주간 전문심사단과 소비자체험단 현장 심사를 통해 훌륭한 시설을 갖추고 흥미로운 체험활동을 운영하는 농가를 최종 선발하였다.
기존 김포시 빰빰투어는 휴식휴양형 농가가 중심이 되는 북부권, 농촌체험형 농가의 중부권, 신도시 근교에서 운영중인 도심근교권 3개권역 27개소에서 운영중이었으며, 향후 3개권역 31개소로 확대되어 체험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김포시는 기존의 농어촌 마을해설사·도농상생블로그 기자단 운영 등의 홍보사업 외에 빰빰투어 사업추진단의 사회적 기업 육성, 인포메이션 센터 구축, 농촌체험농장의 클린사업장 운영 등 내실과 외연 확장을 통해 빰빰투어 브랜드를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농촌관광사업과 더불어 치유농업의 플랫폼 역할을 할 한강솔솔(soul-soul) 큐어파크도 올 해 6월이면 터파기 공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큐어파크 완공 후 관내 체험농장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경기도 치유농업의 거점 역할을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농촌체험마을 운영을 기대하고 있다.
이인숙 농업진흥과장은 “이번 농촌체험관광 패키지 개발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김포시 농촌체험관광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며, 패키지 리뉴얼 후에는 단체 및 개별 소비자를 대상으로 빰빰투어 홍보와 도‧농교류 활성화에 매진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김포시]
저작권자 ⓒ 뉴스문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