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구태규 의장이 ‘2025 세계인류평화봉사문화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뷰티산업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구태규 의장이 지난 11월 24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2025 세계인류평화봉사문화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뷰티산업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세계인류평화봉사상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우덕수·김태후)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사회 각 분야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인류 평화와 문화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로, 시상식은 박철언 전 장관의 축사와 함께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시상했다.

이날 구태규 의장을 비롯해 탤런트 정혜선, 코미디언 엄영수, 패션디자이너 박윤수, 가수 이사벨라, 뮤지컬배우 서범석, 성악가 석상근, 미국 고세라 박사 등 각계 저명인사들이 영예의 수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가 지난 30년간 한길로 걸어온 K-뷰티산업 발전의 기여도에 대한 보상을 받은 구태규 의장은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뷰티예술경영학과 교수로 활동하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뷰티 전문가로서 학계에서는 뷰티산업의 경영학적 연구를 선도하고 있으며, 동시에 기업 경영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구 의장의 이러한 이중적 역할은 K-뷰티 산업 발전에 미치는 영향력을 더욱 크게 만들고 있으며, 업계 내에서 신뢰할 수 있는 리더로서의 평가를 받고 있다.

대전 유성구에 본사를 둔 (주)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는 '자연 그대로의 천연성분'이라는 핵심 철학과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화장품 제조업 분야에서 독특한 위치를 구축해 왔다.

특히,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는 해양바이오 소재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통한 두피 생태계 균형 회복 기술은 차세대 두피케어의 핵심으로 평가받았으며, 미국 FDA 등록 및 중국 NMPA, 사우디아라비아 SFDA, 유럽 CPNP 등 주요국의 글로벌 인증을 획득하여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할랄 기준을 충족하는 중동 시장부터 엄격한 EU 규정까지 다양한 국제 표준을 모두 만족시킨 것은 제품 개발 역량의 우수성을 증명해 준다.

구태규 의장과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는 천연성분을 활용한 친환경적 제품 개발로 환경보호와 지속 가능한 뷰티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해외 진출을 통한 한국 화장품 기술력의 세계적 확산으로 국가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11월 26일 서천 스마트 신공장 준공을 계기로 (주)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와 헤드스파K의 글로벌 도약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세계인류평화봉사상조직위원회 주최, 국제인류평화봉사조직위원회·뉴스문화·뷰티엔패션 등이 공동 주관했으며,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 등 다수 단체의 후원으로 한다연 아나운서의 사회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