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아마존, 봄맞이 빅세일 기간 K-뷰티 제품판매량 200% 이상 증가

K-뷰티 셀러, 아마존서 제품 판매로 높은 글로벌 성장 가능성 기대

박찬균 승인 2024.04.30 10:11 의견 0


아마존은 지난 3월 말 여러 국가에서 진행된 아마존 봄맞이 빅세일 기간 동안 한국 셀러들이 판매한 K-뷰티 제품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00% 이상 성장했다.

아마존의 한국 전략 계정 서비스에 가입한 K-뷰티 셀러들은 행사 기간 동안 300% 이상 매출이 증가했으며, K-뷰티가 전 세계적으로 거둔 성공은 한국 뷰티 브랜드들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ross-border E-Commerce, CBEC)를 통해 해외 매출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코리아의 신화숙 대표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BEC)는 규모를 떠나 모든 국내 뷰티 브랜드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며, 아마존은 이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주요 채널 중 하나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아마존에 입점한 국내 셀러는 전 세계 수백 만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이미 많은 국내 뷰티 브랜드가 아마존에서 창의적인 혁신, 높은 제품력, 그리고 우수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글로벌 고객의 니즈를 총족시키며 큰 성공을 거둔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K-뷰티 브랜드가 이벤트 기간 동안 할인 행사에 적극 참여해 다수의 하위카테고리 내 베스트셀러 순위를 석권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코스알엑스(COSRX)의 ‘스네일 뮤신 에센스’는 페이셜 세럼 부문, 조선미녀(Beauty of Joseon)의 ‘리바이브 아이세럼’은 아이 트리트먼트 세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아누아(Anua)의 ‘어성초 77% 수딩 토너’는 페이셜 토너&아스트린젠트 부문, 마녀공장(ma:nyo)의 ‘퓨어 클렌징 오일’은 메이크업 클렌징 오일 부문, 가히(KAHI)의 ‘멀티 밤’은 아이 트리트먼트 밤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

코스알엑스의 ‘스네일 뮤신’의 경우,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아마존닷컴에서 판매된 모든 제품을 통틀어 판매량 상위권에 안착하며 지난해 프라임 빅 딜 데이와 블랙 프라이데이, 그리고 사이버 먼데이 행사에 이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피부과 전문의가 추천하는 과학적인 스킨케어 브랜드인 코스알엑스 정시욱 상무는 “지난 2018년 코스알엑스는 고객 친화적인 판매 채널로서 아마존의 가능성을 인지했다”며, “매년 새로운 마일스톤을 달성해왔고,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카테고리 상위 100위 내 4개 제품이 랭크되었으며 행사 매출은 154%를 넘었다.”고 전했다.

전통 한방화장품 브랜드 조선미녀의 오성훈 어카운트 매니저는 "총 판매량이 전 주 대비 290% 이상 증가했고, ‘리바이브 아이세럼’의 경우 450% 증가했다. 봄맞이 빅세일에 참여한 제품 대부분이 각 카테고리 순위에서도 대폭 상승했으며, 봄맞이 빅세일을 통해 조선미녀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었다”고 전했다.

선구적인 한국 스킨케어 브랜드 가히의 김수민 뷰티 스페셜리스트는 "봄맞이 빅세일 기간 동안 베스트셀러 배지를 획득하고, 주간매출이 행사 전 주 대비 110% 이상 급격히 성장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올해 남은 기간 동안 더 큰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KCII)에 따르면, 2023년 한국의 뷰티제품 수출액은 85억 달러로 전년 대비 58%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주로 미국·일본·영국 등 수출이 이를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CBEC를 통한 한국 뷰티 제품의 수출은 총수출의 1%미만에 불과하여 향후 성장가능성을 크게 예상할 수 있다.

이번 아마존 봄맞이 빅세일은 고객들이 시즌에 맞는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봄 패션, 아웃도어, 잔디 및 정원 용품, 청소 및 정리용품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하려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아마존 글로벌셀링(Amazon Global Selling)은 글로벌 비즈니스 론칭과 전세계 아마존 고객과 소통하며 국제적인 브랜드구축을 지원한다. 다양한 유형과 규모의 셀러들은 아마존 온라인 스토어 판매를 통해 해외 아마존 온라인 스토어를 사용하는 2억 명 이상의 프라임 고객과 전 세계 600만 명 이상의 비즈니스 고객을 포함해 수억 명의 아마존 고객에게 확보할 수 있다. 아마존 입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ell.amaz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문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