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한메직협,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와 업무제휴 협약

김태후 기자 승인 2022.08.02 11:57 의견 0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 이하 한메직협)는 지난 7월 27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지부장 정상구)와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법무 보호대상자들이 사회에서 원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하고 나아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쓰기로 하였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는 여성 출소자 및 보호처분 대상자들에게 주거, 학업, 취업활동 등을 제공하며, 개인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는 자율형 생활관을 운영하고 있다.

한메직협 안미려 회장은 이날 업무협약식을 통해 “이번을 계기로 법무보호복지공단에서 법무보호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할 계획이며, 재소 후 어려움을 겪고 갈 곳을 잃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교육과 전문적인 기술을 지도하여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희망을 주고 나아가 취업으로 자립할 수 있는 도움을 주는 곳이 있어 너무 좋고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본 협회도 이번 협약을 통해 보호대상자들이 성공적으로 사회 복귀를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힘쓸 것이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서 수료하고 나갈 때는 마음에 새겨진 상처가 모두 아물고 희망찬 걸음으로 시작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문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