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롱 커넥션 2025’ 전경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지난 11월 11일 광진구 파이팩토리에서 개최한 ‘살롱 커넥션 2025’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개러지(Garage)’를 테마로 국내외 미용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K-헤어 트렌드와 영감을 공유하고, 헤어 살롱 문화의 확장 가능성을 모색하는 행사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헤어 퍼포먼스 섹션이었다.

컬러 컴피티션인 ‘컬러스테이지 2025(Color Stage 2025)’ 파이널 쇼에서는 ‘리얼 임팩트(Real Impact)’와 ‘크리에이티브(Creative)’ 각 부문별 Top10 모델들이 런웨이를 펼치며 경쟁을 이어갔다. 심사위원 평가와 현장 투표 결과, 리얼 임팩트 부문 1위인 Erdenechimeg G.가 대상인 ‘마스터피스’를 수상했다.

‘컬러스테이지 2025’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마스터피스: Erdenechimeg G.(Ertura Salon) △리얼 임팩트 부문: 김경연(라브), 조이(제이드) △크리에이티브 부문: Erdenechimeg G.(Ertura Salon), 엘즘(동경하다 홍대상수점) △갤러리상: 순만(유키니언 대구동성로sm점)

이어 진행된 ‘아티스트 스테이지(Artist Stage)’에서는 4개 살롱이 각자의 브랜드 미학과 디자인 언어를 무대 퍼포먼스로 구현했다. 단순 테크닉 시연을 넘어 완성된 룩의 세계관과 무대 연출을 결합한 아트 퍼포먼스로 구성돼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아티스트 스테이지’의 살롱별 테마는 다음과 같다.

△누하우스(빌 공(空),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무엇이든 될 수 없다) △누와르(이어지다, 이어가다) △라브(Hair Object: 소멸에 맞서는 미학적 실천) △제이드(Collage Re-piece: 나를 다시 조각하다)

또한 비즈니스 트렌드 존은 최신 살롱 운영 인사이트와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주목받았다. 마인디의 맨즈 그루밍, 오앤오의 블레이즈 DIY, 메이브의 소규모 토크 세션이 운영돼 서로의 성장을 돕는 교류의 시간으로 구성돼 현장 만족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개러지 콘셉트 포토존, 시그니처 음료 바, 럭키 드로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행사의 몰입도를 한층 더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살롱 커넥션이 회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디자이너들과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자이너의 가치를 조명하고 K-헤어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나누는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살롱 커넥션 2025’의 상세 내용은 아모스프로페셔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살롱 커넥션 2025’ 컬러스테이지


아모스프로페셔널 소개

아모레퍼시픽 계열사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가치를 창조하는 전문 미용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프로페셔널 시장에서 뷰티 전문가를 위해 최적화된 헤어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amosprofession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