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마존 글로벌셀링코리아가 K-뷰티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아마존 글로벌셀링 신규 셀러 액셀러레이터 2025'를 출범한다.

액셀러레이터 2025 프로그램은 최초로 사제파트너스(구. 프라이머사제), 시그나이트, IMM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탈 및 숙련된 셀러들과 협력하는 프로젝트로 3개월간의 집중 교육 프로그램과 데모 데이(Demo Day)를 통한 벤처캐피탈의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며 신흥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성장 가속화가 목표다.

아마존에 따르면, 미국 아마존 스토어에서 K-뷰티 셀러들의 순판매량은 2023년 대비 2024년 약 170% 증가하며 강력한 카테고리 성장세를 보인 성장세에 발맞춰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더 많은 한국 뷰티 브랜드들을 지원하기 위해 '뷰티 스프린트'를 주제로 한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는 “아마존은 그동안 K-뷰티 셀러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으며, 신흥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내 성장 가능성 역시 무궁무진하다고 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아마존 액셀러레이터는 ’프로젝트 K-뷰티 고 빅(Project K-Beauty Go Big)’의 핵심 이니셔티브로, 혁신적인 한국 뷰티 브랜드들이 아마존, 성공 셀러, 벤처캐피탈의 전략적 자원과 전문적 가이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아마존 글로벌셀링이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올해 베트남, 대만 등에서 출범하며, 아마존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K-뷰티 제품인 만큼 아직 아마존에 입점하지 않은 신흥 K-뷰티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지원할 예정으로 지원 대상에는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 및 바디용품·뷰티 관련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뷰티 카테고리의 브랜드들을 선발한다.

또한, 선발된 20개 브랜드는 3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이수하여 아마존 글로벌셀링코리아와 함께 아마존을 통해 해외진출에 성공한 K-뷰티 브랜드인 바이오던스·아렌시아·라라레서피 및 벤처캐피탈의 지원을 받는다. 또, 교육 과정 수료 후 선발된 브랜드는 9월 개최되는 데모 데이에서 투자자를 대상으로 직접 브랜드를 소개할 기회가 주어진다.

액셀러레이터는 △종합 교육 △전문가 네트워킹 및 멘토링 △데모 데이 투자 기회 △ 성수기 쇼핑 시즌 1:1 지원 △소셜미디어 노출 기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종합 교육: 6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는 실전 아마존 커리큘럼을 통해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팀이 제품 등록, 글로벌 물류, 마케팅 전략 등의 교육을 직접 제공한다. 참가 브랜드별로 400만 원 상당의 교육이 무료로 지원된다.

△전문가 네트워킹 및 멘토링: 참여 브랜드는 한국의 주요 벤처캐피탈 및 성공적인 K-뷰티 셀러들과 네트워킹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인사이트와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데모 데이 투자 기회: 9월 개최되는 데모 데이에서 한국의 주요 벤처캐피탈을 대상으로 브랜드를 소개하여 투자 유치 가능성을 모색할 기회를 제공한다.

△성수기 쇼핑 시즌 1:1 지원: 데모 데이 이후 최종 선발된 3개 브랜드는 광고, 재고 관리, 프로모션 전략을 최적화하고 성수기 쇼핑 시즌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연말까지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의 1:1 특별 지원을 받으며, 참여 벤처캐피탈로부터 멘토링 기회도 제공된다.

△소셜미디어 노출 기회: 데모 데이 참여 브랜드는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의 향후 영상 시리즈에 소개될 예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24년 K-뷰티 제품의 출하량은 전년 대비 20.6% 증가하며 사상 최고치인 102억 달러를 기록했고, 올해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의 최우선 전략은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 가속화로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지난해 6월 첫 K-뷰티 컨퍼런스를 개최해 ‘프로젝트 K-뷰티 고 빅(Project K-Beauty Go Big)’을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아마존은 한국 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입점 지원 툴, 물류 솔루션, 운영 및 프로모션 기능, 데이터 분석 기능 등을 제공하여 매출 증대 및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도와주며, 액셀러레이터 신청 접수는 오는 4월 21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액셀러레이터 공식 홈페이지(https://sell.amazon.co.kr/amazon-accelerator-2025)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