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온라인 문화공연 'Action! Art 콘서트' 상영 중

URL복사

 

e뷰티엔패션 이미희 기자 | 동작구가 동작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Action! Art Concert(액션 아트 콘서트)” 공연을 상영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 간 진행한 문화예술 공모 프로그램 “Action! Art Challenge(액션 아트 챌린지)”에 입상한 10개 팀의 장르별 공연 모습을 촬영해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것이다.


공연에 참가한 팀은 ▲동작무용협회(전통무용) ▲바람길(뮤지컬) ▲해태(퍼커션) ▲오리엔탈 히어로즈(댄스) ▲The Bliss(경성재즈) ▲김영민(일루션 마술) ▲밴드 만모스(락밴드) ▲김선우·서기석(마술) ▲잔월(크로스오버 국악) ▲반응점(크로스오버 국악) 등이다.


지난달 29일부터 동작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연 모습을 공개하고 있으며, 참가팀의 공연 영상 10편과 함께, 현장스케치 모습을 담은 클립 영상 등 총 11편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서울시 유형문화재인 ‘사당동 동래정씨 임당공파 묘역’, 동작구 전경이 한 눈에 들어오는 관내 호텔 테라스 등에서 촬영을 진행하여 시청자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도 선사한다.


이순기 체육문화과장은 “이번 온라인 공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무대가 사라진 예술가를 지원하면서, 공연 관람이 줄어든 주민들에게는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공연을 즐기시며, 삶을 힐링 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작문화재단은 20일 유튜브 생중계로 ‘제3회 문화정책포럼’을 개최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문화기획자 ▲예술가 ▲연극연출가 ▲극작가 등 분야별 전문가들의 사례발표 및 토론회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원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진바 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동작구]